이사야2020. 7. 21. 10:50

말씀 :

1) 열방들아! 함성을 질러도 결국은 망할 것이다. 허리를 동여봐라 그래도 망한다. 허리에 띠를 띠어도 끝내 패망한다. 계획을 해봐라 이룰 수 있나.. 말을 해봐라 시행되지 못할 것이다. 이 모든 것의 이유는 바로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기 때문이다. 

2) 여호와의 강한 손으로 백성들에게 길을 가르치시고, 반역자가 있다하여도 있다고 하지말고, 두려워하는 것이 있어도 놀라지 말며 다만 하나님만 두려워하고 거룩하다 하여라. 여호와는 성소가 되어주시고 반석이 되시며 이스라엘 백성은 그로 말미암아 걸려 넘어질 것이다. 

3) 율법을 가리라, 마술사에게 물으라하거든 하나님께 구하라고 말하여라. 말씀을 따르라. 그렇지 않으면 헤매며 굶주릴 것이다. 

 

묵상: 

1) 아무리 열방이 강해보여도 하나님만 의지하는 것을 넘어서지 못한다.

2) 여호와의 강한 손으로 인도함을 받으라. 죄로 물든 이스라엘 백성에서 걸려 넘어지는 반석이 되신 것은 그들을 여전히 사랑하시기 때문이다. 

3) 계시된 말씀을 소중히 여기고 마음에 새기라. 점쟁이에게 물어보려하지 말고 하나님께 구하여라.

 

적용: 

사람들이 의지하는 것은 무엇인가? 그것들이 나를 구해줄 것 같아도 결국은 소용없다는 것을 알게 될것이다. 내가 하나님 대신에 의지하였던 것을 다 버리고 오직 하나님만 바라라.

말씀이 나에게 전해지기까지 얼마나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겠는가? 이 계명을 소중히 지키지 않으면 소수 선지자의 소유물만 되고 말것이다. 들을 귀 없는 자에게 말씀을 가려버리시고 도리어 허탄한 것을 따라가게 만들 것이니, 이것만큼 비극적인 일이 어디 있겠는가? 소중한 하나님의 말씀을 더 귀히 여기고 한구절 한구절을 읽고 묵상할 수 있음에 감사하자.

 

이사야 8:9 - 8:22

Posted by 소겸